JAVA

2022년 5월 25일 수업중 과제 : 계산기 프로그램

요리하다그만둠 2022. 5. 25. 14:47

문) 아래의 UML 다이어그램과 같이 사칙연산 프로그램을 아래의

조건에 맞게 코드를 작성하십시오.

조건)

1. 제시된 UML 다이어그램을 참조하여 작성합니다.

2. 먼저 지정된 패키지/인터페이스/테스트 클래스를 작성합니다.

3. 인터페이스에서는 위에 주어진 바와 같이 사칙연산 추상 메서드들을 작성합니다.

4. 구현 클래스에서는 추상 메서드에서 메서드들의 오버 라이딩되는 특징을 명시하기 위해

@Override 애노테이션을 각 구현 메서드들에 부착합니다.

5. 테스트 클래스(CalcTest)에 모든 메서드들을 테스트할 수 있는 메인 메서드를 작성합니다.

1. 먼저 인터페이스를 작성한다.

package Calc;

public interface Calclnterface {
	// 더하기
	public int add(int x ,int y);
    // 빼기
	public int subtract(int x, int y);
    // 곱하기
	public int multiply(int x, int y);
    // 나누기
	public float divide(int x, int y);
    // 나머지
	public int remainder(int x, int y);
	
}

 

 

다음으로 계산기 클래스 작성

클레스를 이름을 만들고 뒤에  implements 인터페이스 이름

public class CalcClass implements Calclnterface

구현 메서드를 작성한다

package Calc;

public class CalcClass implements Calclnterface {
	
	@Override
	public int add(int x, int y) {
		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		return x+y;
		
	}
	@Override
	public int subtract(int x, int y) {
		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		return x-y;
	}

	@Override
	public int multiply(int x, int y) {
		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		return  x*y;
	}

	@Override
	public float divide(int x, int y) {
		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		return x/y;
	}

	@Override
	public int remainder(int x, int y) {
		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		return x%y;
	}

	
}

 

바로 테스해볼 클래스를 만든다.

package Calc;

public class ClacTest extends CalcClass{
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Calclnterface calc = new CalcClass();
		
		int x = 10;
		int y = 2;
		System.out.println(calc.add(x, y));
		System.out.println(calc.subtract(x, y));
		System.out.println(calc.divide(x, y));
		System.out.println(calc.multiply(x, y));
		System.out.println(calc.remainder(x, y));
	}

}

결과가 잘나온다.

 

UML 다이어그램 확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