문) 아래의 UML 다이어그램과 같이 사칙연산 프로그램을 아래의
조건에 맞게 코드를 작성하십시오.
조건)
1. 제시된 UML 다이어그램을 참조하여 작성합니다.
2. 먼저 지정된 패키지/인터페이스/테스트 클래스를 작성합니다.
3. 인터페이스에서는 위에 주어진 바와 같이 사칙연산 추상 메서드들을 작성합니다.
4. 구현 클래스에서는 추상 메서드에서 메서드들의 오버 라이딩되는 특징을 명시하기 위해
@Override 애노테이션을 각 구현 메서드들에 부착합니다.
5. 테스트 클래스(CalcTest)에 모든 메서드들을 테스트할 수 있는 메인 메서드를 작성합니다.
1. 먼저 인터페이스를 작성한다.
package Calc;
public interface Calclnterface {
// 더하기
public int add(int x ,int y);
// 빼기
public int subtract(int x, int y);
// 곱하기
public int multiply(int x, int y);
// 나누기
public float divide(int x, int y);
// 나머지
public int remainder(int x, int y);
}
다음으로 계산기 클래스 작성
클레스를 이름을 만들고 뒤에 implements 인터페이스 이름
public class CalcClass implements Calclnterface
구현 메서드를 작성한다
package Calc;
public class CalcClass implements Calclnterface {
@Override
public int add(int x, int y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return x+y;
}
@Override
public int subtract(int x, int y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return x-y;
}
@Override
public int multiply(int x, int y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return x*y;
}
@Override
public float divide(int x, int y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return x/y;
}
@Override
public int remainder(int x, int y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return x%y;
}
}
바로 테스해볼 클래스를 만든다.
package Calc;
public class ClacTest extends CalcClass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Calclnterface calc = new CalcClass();
int x = 10;
int y = 2;
System.out.println(calc.add(x, y));
System.out.println(calc.subtract(x, y));
System.out.println(calc.divide(x, y));
System.out.println(calc.multiply(x, y));
System.out.println(calc.remainder(x, y));
}
}
결과가 잘나온다.
UML 다이어그램 확인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예외 처리 (0) | 2022.05.26 |
---|---|
인터페이스 (default method) (0) | 2022.05.25 |
인터페이스 (0) | 2022.05.24 |
상수의 데이터 타입 (0) | 2022.05.15 |
변수 (0) | 2022.05.15 |